고속도로에서 갑작스러운 차량사고나 고장으로 차량이 이동할 수 없을 때 견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으면 사고 발생 시 도움이 됩니다. 차량속도가 빠른 고속도로에서의 사고는 대형사고로 치명적일수 있습니다. 또한 2차 사고 발생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전지대, 졸음쉼터, 휴게소로 빨리 견인을 해야 합니다. 오늘 고속도로에서의 무료견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역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 연락처
지역 |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 연락처 |
지역 | 고속도로 무료견인 서비스 연락처 |
부산-대구 | 1588-2504 | 인천공항 | 032-560-3400 |
부산-울산 | 1688-7003 | 평택-시흥 | 1661-5688 |
서울-용인 | 1599-2505 | 평택-서수원 | 031-289-2305 |
서울외곽 | 1644-2505 | 천안-논산 | 041-850-6820 |
서울-순천 | 033-269-1400 | 한국도로공사 | 1588-2504 |
2. 한국도로공사 긴급 견인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고속도로에서 고장이나 사고로 갑자기 차량이 멈췄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비상등을 켜고 트렁크 열고 가드레일 밖으로 이동하기(갓길등의 장소로 신속하게 차량이동하기 안전삼각대 설치하기)
2. 1588-2504로 전화를 걸어 한국도로공사 2504 긴급견인서비스 요청하기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24시간 운영 중입니다.
3. 2504 긴급견인서비스
빠르고 안전하게 사고 및 고장차량 견인 서비스입니다. 2차 사고예방을 위해 가까운 안전지대까지만 견인됩니다.
4. 안전지대까지 견인완료
가까운 휴게소, 영업소, 졸음쉼터등 으로 이동합니다.
3.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교통정보
1. 앱(어플) 고속도로 교통정보
구글플레이 스토어 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2.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roadplus.co.kr)
3. 한국도로공사콜센터 1588-2504(둘 오공사)
콜센터는 고속도로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업무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24시간 365일 운영으로 고속도로 이용문의 및 불편신고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시 일반통화요금이 부과되며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다고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 이용이 데이터이용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를 통한 전화상담, ARS활용 정보제공 휴대폰문자 서비스(SMS) 등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콜센터 이용방법 1588-2504(둘 오공사) 전화 후 ARS 번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교통사고 잡물제보 및 긴급견인
2. 통행료 미납 및 하이패스 문의
3. 교통정보
4. 버스전용차로제 및 노면파손으로 인한 피해배상 안내
5. 교통정보 문자상담
고속도로 출발 전 사전에 간단하게 도로상황 및 도착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전화가 폭주하여 상담원과 연결이 안 될 때 문자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방법 1
문자 메시지로 "출발지 IC명"과 "도착지 IC명"을 맞춤법(띄어쓰기)에 맞게 작성하고 수신자 번호를 1588-2504로 하여 전송
방법 2
문자메시지로 "노선명"과 "방향"을 맞춤법(띄어쓰기)에 맞게 작성하고 수신자 번호를 1588-2504로 하여 전송하는 방법
예 1) 서울에서 광주 가는 경우 → "서울 광주" 문자 전송
예 2) 서울에서 부산 가는 경우 → "서울 부산" 문자 전송
결론
긴급견인 서비스는 갑작스러운 고장 및 사고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안전지대까지 도로공사가 견인비용을 부담하고 있으니 긴급상황 발생 시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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